이 땅에서 가장 불행한 자는 누구 일까요?
본문 바로가기
영혼육건강

이 땅에서 가장 불행한 자는 누구 일까요?

by 영혼육 건강 2024. 4. 13.
반응형

이 땅에서 가장 불행한 자는 누구일까요? 여러 사람들을 말할 수 있겠지만 오늘 저는 이렇게 말하고 싶습니다. 끝까지 보시고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어떤일이 일이 일어나기 전에 미리 알고 준비하시면 그 피해를 미리 피할 수 있고 어려운 곤경에 벗어날 수가 있습니다.

 

 

마음을 낮추지 못한자

 

마음을 낮추지 못하면 이 땅에서 가장 불행한 자입니다. 우리나라는 8도 강산으로 되어 있고 예수님 당시 이스라엘은 3도로 되어 있습니다.

 

베들레헴 중심으로 하는 유다도 사마리아도 북쪽 갈릴리도 갈릴리도에서 예수님께서 권능을 가장 많이 행하신 고을 고라신 벳새다 가버나움 3 고을을 언급하시면서 책망을 하십니다.

 

왜요? 회개하지 아니하였다고 합니다. 그렇니까 예수님께서 수많은 기적을 일으킨 이유가 예수님은 하나님이십니다 임을 알게 하시고 회개하라고 기적을 보여 주셨다는 것입니다.

 

회개하지 아니한 자

 

회개하라 천국이 가까워졌다 천국은 하나님의 나라입니다. 하나님의 나라는 예수님입니다. 그래서 예수님이 오셨으니 너희들은 회개해야 돼. 회개해야 사는 거야 그렇게 말씀하십니다. 회개는 잘 알다시피 잘못된 길로 가는 나를 돌이켜 예수님께로 가는 것을 회개입니다.

그래서 예수님께서 고라신, 벳새다 고을에서 많은 기적을 일으켰는데 진정 회개를 하지 않았다는 것입니다. 벳새다에서 오병이어 기적을 일으켜 수많은 사람들이 배불리 먹었습니다.

 

그러면서 예수님을 우리 왕으로 삼으려고 하니까 제자들은 얼른 배를 타게 하고 건너가게 하고 예수님 자신도 기도하려 산으로 피합니다. 수많은 기적을 보고 회개하지 않는 고라신과 벳새다 고을을 향하여 "화가 있도다, 고라신과 벳새다야 너희에게 행한 모든 권능을 두로와 시돈에서 행하였더라면 그들이 벌써 베옷을 입고 재에 앉아 회개하였으리라"(마 11:21) 말씀하십니다.

 

두로와 시돈 하면 생각나는 것 있지요? 바알과 아세라 우상을 섬기는 본고장으로 이세벨을 기억하지요? 이세벨이 북이스라엘 아합왕의 부인으로 들어오는 바람에 북이스라엘이 한때 바알신을 섬기는 나라가 되었고 또 그 딸 아달랴를 남유다 여호사밧의 아들과 결혼시켜 남쪽 유다도 나라가 완전 다윗의 왕조가 무너질 뻔 한 상태도 있었다는 것 우리는 알고 있습니다.

 

그 밑에 있는 가버나움 고을에서도 4명 친구가 중풍 걸린 친구를 들것에 실어 예수님께 나왔지만 사람들이 넘 많아 지붕을 뜯어 중풍걸린 친구를 예수님 앞으로 내린 사건으로 유명합니다. 그 외에 회당장 야이로의 딸을 살린 기적도 여기서 일어났고 수많은 기적을 이곳에도 일어났지만 회개하지 아니하는 가버나움 고을을 향해 예수님의 책망의 소리가 들리는 듯합니다.

 

마음이 하늘까지 높아진 자

 

가버나움아 네가 하늘에 까지 높아지겠느냐 음부에 까지 낮아지라라. 네게 행한 모든 권능을 소돔에서 행하였더라면 그 성이 오늘날까지 있었으리라. 내가 너희에게 이르노니 심판 날에 소돔 땅이 너보다 견디기 쉬우리라. 하는 말씀을 우리가 기억합니다.

 

고라신과 벳새다 그리고 가버나움이 예수님의 그 많은 기적을 보고 회개하지 아니한것을 예수님께서 이렇게 말씀 하십니다. 너 마음이 하늘에 까지 높아져 있기에 그렇다는 것입니다.

 

결국 예수님 믿는다고 하면서 마음을 낮추지 못하여 회개 하지 못해 지옥 갈 수 있다는 말씀으로 해석할 수도 있다는 것입니다.

 

영육혼 건강 연구소 바로가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