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쁨은 어디서 오는가
저는 영어를 잘 모릅니다. 그런데 개역성경을 읽다가 이해가 잘 안 되는 부분에 킹 제임스, NIV영어 성경을 보면 너무 쉽게 표현이 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https://blog.kakaocdn.net/dn/bRR2Ob/btsCTxNaEXp/zf6SPlXTidafiFy5hMqnP0/img.png)
요즈음 우리가 잘 쓰고 있는 행복(happiness)은 happen에서 온것 아시지요. 헤픈 은 잘 알다시피 우연히 일어나다 뜻입니다.
우리는 행복을 찾고 누리려 하지만 성경에서는 우연히 일어나는 행복이라는 단어를 잘 쓰지 않고 기쁨. 축복이라고 표현합니다.
축복이라는 영어, blessing은 blood(피)에서 왔다 하네 합니다. 피의 제사로 하나님과 바른 관계가 되고 십자가에서 흘리신 예수님의 피가 믿는 자들에 진정한 축복이라는 것입니다.
그래서 하나님께서 내리 주시는 복에 대한 말씀은 많습니다. 이 세상에 일어나는 것이 우연히 발생하는 것 같지만 우연은 하나도 없습니다.
모두가 하나님의 섭리가운데 계획 속에 있음을 나중에 깨닫습니다.
내 기쁨이 너희 안에 있어 너희 기쁨을 충만하게 하려 함이라 ㅡ요 15:11ㅡ
예수님께서 누리셨던 기쁨을 행복이 좋다고 행복이라고 쓰였다면 모독입니다. 예수님의 기쁨은 우리를 위해 완전한 자기의 포기와 자기의 희생이었습니다.
그래서 예수님께서는 그 기쁨을 우리 안에 충만하기를 원하여 셨는데 우리는 외부적 환경에서 오는 기쁨을 건강을, 행복을 구하고 있으니 안타깝습니다.
풍성한 삶은 하나님을 알아가는 것 예수님을 힘들고 어려운 가운데서도 바라보는 것에서부터 오는 것이 아닐까 싶습니다.
나의 기분으로 오는 기쁨은 갈대와 같이 흔들릴 수 있으나 주님으로 오는 기쁨은 갈대상자와 같습니다.
갓난아기 모세가 갈대상자에 넣어 강물을 따라 흘려가다가 바로공주 앞에 간 것처럼 기쁨자리, 소망자리, 평안자리로 인도하십니다.
믿음으로 주님이 내 안에 계셔 오늘도 지금도 생수가 흐르고 있습니다.
우리는 기쁨을 만들 내는 제조자가 아니라 주님 주시는 생수가 흐르는 통로로서 축복이 흘려가는 통로로서 기쁨으로 존재할뿐입니다.
그러하기에 자랑할 것도, 교만할 것도 없습니다. 주님의 기쁨의 통로입니다.
<예수님은 어떤 분 이신가>
우리가 주님과 좋은 관계에서 진정한 기쁨이 일어나길 원하시는 분
<적용>
나의 기쁨이 어디서 오는지 점검, 주님으로부터 오는 기쁨만이 진정한 기쁨
<기도>
진정한 기쁨이신 주님만 신뢰하게 하소서
댓글